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곰믹스 파워디렉터 한계점 분석

세상에 공짜가 없다고 했던가.

대부분 자신에게 익숙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다.

 

어쩌면 그래서 공짜로 제공하고, 특별한 기능은 업그레이드.

괜한 기대였는가 보다.

 

어도비 프리미어 사용했었다.

하지만 너무 무거운 것이 탈.

 

내 컴퓨터가 조금은 연식이 되다보니 버벅거린다.

특히 그래픽카드가 좋지 않아서 로딩시간이 너무 길다.

당연히 뭐 하나 돌려놓고 담배피우는 시간이 많아졌다.

 

 

대도서관 처럼 유명한 유튜버가 아니니까 간단한 프로그램이 필요했다.

그저 필요한 것은 자르기, 자막넣기, 그리고 효과 정도.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곰믹스 파워디렉터 한계점 분석

 

그래서 네이버에서 영상편집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찾아봤다.

잠깐 팁.

 

공짜 프로그램 이용하는 방법?

 

 

일단 프로그램은 프리버젼이 있고, 쉐어웨어, 그리고 유료가 있다.

유료는 말 그대로 돈내야 하는 것이고, 쉐어웨어는 데모용이라고 보면 된다.

무료 버젼은 프리.

나는 물론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찾아보고 있으니 무료 FREE 버젼.

 

 

프리만 골라보았다.

뱁믹스 그리고 곰믹스 두가지가 눈에 쏙 들어온다.

그런데 아래를 보니 파워디렉터 15가 있다.

전에 한번 써봤던 것.

 

 

그래서 파워디렉터 15 설치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끌어오지 못하는 것.

이 버젼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 ㅠㅠ

 

파워디렉터 16을 업그레이드 하라는 것이다. 돈내고.

스마트폰동영상 촬영하면 MP4 화일로 저장되는데 이걸 못불러들인다는 것이다.

 

물론 내가 해본 경험을 이야기 하니까 다른 방법이 있는지도 모른다.

여하튼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찾기 첫번째 실패다.

 

 

물론 또 하나 실행해 보긴 했다.

MP4 화일을 AVI 또는 WMV 화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하지만 이건 더 안됐다.

 WINX VIDEO CONVERTER 사용해 봐도, convert vob to avi 도 설치해 보았다.

결과는 안되었다.

 

에라이...

 

그래서 다시 인기가 많다고 한 곰믹스 설치를 해보았다.

뭐 간단히 이용하는 것에는 적당했다.

 

 

그런데 화면전환효과 부분이 안되었다.

내가 못찾아서 그런가 하고 다 뒤져 보았다.

 

하지만 역시 없었다.

업그레이드 하란다.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부분은 그래서 실패했다.

돈주고 업그레이드 하기는 싫다.

 

그럴바에는 어도비프리미어 사용하거나 모바비 사용하겠다.

그래서 헛 작업만 오늘 하루 보낸듯 하다.

 

2018/07/06 - [일상/세상사는이야기] - 15일 결정되는 내년 최저임금은 1만790원 vs 7530원 적정선찾기

2018/07/02 - [일상/세상사는이야기] - 저녁이 있는 삶 주 52시간제 근로시대 세상이 변했다

2018/06/27 - [요리 레시피] - 돈이벌리는이유 서민갑부 출장바베큐 요리사 관심둘때